LAYER APGUJEONG RODEO FLAGSHIP STORE RENEWAL OPEN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히 브랜드의 컬렉션을 진열하고 판매만 하는 공간이 아니다. 겉으로 보여지는 이미지뿐만 아니라 그 브랜드가 갖고 있는 정체성까지 담겨 있어야 한다. 11월 15일 새롭게 문을 연 LAYER 압구정로데오 플래그십 스토어는 ‘LAYER’ 라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고있다.


LAYER 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LIFUL MINIMAL GARMENTS. , LMC , KANCO 를 포함하여 여느 편집숍에서도 구할 수 없는 굿즈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컬렉션까지 두루 취급 중인 압구정로데오 플래그십 스토어는 리뉴얼을 통하여 공간을 늘릴 법도 하지만 그보다는 진열된 아이템과 어울리는 드레스업 아이템들을 배치함으로써, ‘플래그십 스토어’라는 단어가 담고 있는 체험 공간에 딱 맞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우리를 반기는 것은 매장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앤틱한 느낌의 쇼파와 의자이다. 이는 따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첫인상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매장에 처음 발을 들였을 때 답답한 분위기라면 머무는 시간도 당연히 줄어들게 된다. 고객들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주기 위해 소파와 러그를 배치했고, 곳곳에 램프, 오브제 등을 설치하여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싶었다.

 

기존 매장과 달라진 점이 확실히 눈에 띈다. 리뉴얼을 결정했던 가장 큰 계기가 무엇인지 알려줄 수 있는지?

기존 매장의 경우 쇼 윈도우가 없어 답답한 느낌이 강했고, 매장을 들어오기 전까지는 어떤 매장인지 파악하기 어려워 신규 고객 유입이 낮은 편이였다. 그리고 매장 안에 자리 잡은 집기들 대부분이 고정형이라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기에는 제한적인 부분이 많았다. 이 외에도 여러 이유들이 있었지만 두 가지에 포커스를 맞추어 리뉴얼을 진행하게 되었다.  그래서 외벽을 허물고 쇼윈도우를 통해 레이어를 모르는 분들에게 레이어가 어떤 공간인지 보여주고 싶었고, 집기 또한 가변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끔 제작하여 늘 새로움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다.

 

11월 15일 리뉴얼 오픈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향후에도 압구정로데오 점을 비롯하여 각 직영점에서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 있는지?

물론이다. 이번 이벤트처럼 오프라인 스토어의 특수성을 살려 오프라인에서만 진행하는 한정적인 이벤트들을 꾸준히 기획할 예정이다. 이벤트뿐만 아니라 샵에서만 구매 가능한 익스클루시브 아이템들도 기획하고 있으니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다.

 

리뉴얼 오픈한지 1주일정도 지났는데 매장에 방문했던 고객들의 반응도 궁금하다.

리뉴얼 이전과 이후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고객들의 연령대이다. 리뉴얼 이전 주로 10-20대 고객층이 주를 이뤘다면, 리뉴얼 오픈 이후에는 30대 고객층의 입점률이 크게 늘었다는 걸 알 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는 밝은 느낌의 조명과 엔틱한 느낌의 다양한 오브제가 한몫하는 것 같다.

 


LAYER 압구정로데오 플래그십 스토어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64 32 1F LAYER / 070-4205-7288
영업시간 : 11:00 ~ 09:00 (월요일 휴무)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wpDiscuz